여성계 소식










여성계 소식

 

△2002여성자원봉사자대회

2002여성자원봉사자대회가
23일 오전10시 30분 덕진구청 강당에서 열린다.

갈수록 참여가
늘고 있는 여성자원봉사활동의 사회적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시키고 여성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대회는 도내 여성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에 이어 ‘여성자원활동’에 대한 특강이 마련된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자원활동센터와 모범자원봉사자, 우수자원봉사사례공모 당선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폭력추방캠페인

전북여성장애인연대
부설 전주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신란영) 23~24일 양일간 성폭력추방 캠페인을 벌인다.

전주객사와
코아 백화점 앞 광장, 극장 가, 전북대 구정문 광장 등에서 오후1시부터 진행될 이번 캠페인은 모두가 들뜨기 쉬운 연말연시를 맞아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킨다는 취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성폭력 추방을 위한 전단지 배포와 피켓 홍보전, 성폭력 의식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겨울방학프로그램 개강

전주YWCA 청소년문화의
집(관장 손정희)는 다음달 6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겨울방학 문화교육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유치부부터 초등생, 중·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구연동화 영어
구연동화, 두뇌 운동 종이접기, EQ 찰흙교실, 유아체육, 파워 스피치, 도예교실, 째즈·힙합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수강료는 2만원(273-5501. http://youthhouse.woorizip.com)

한편 청소년
문화의집은 수지침, 꽃 소품, 인터넷 기초반, 요가교실 등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중등여성교육원 신입생
모집

전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부원장
김형남)가 200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중학교
50명, 고등학교 50명. 도내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3일부터 내년2월 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2월 2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입생 및 재학생 전원에게
수업료 50%가 면제되며, 정원의 10%범위 내 학생들에게는 수업료 전액면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도립여성중·고등학교는
배움의 때를 놓친 성인 여성들을 위한 3년제 정규 중·고등학교 정규교과과정으로 지난 1998년 개교, 중고 각 3개반 300명을 정원으로 하고
있다.

/김미순기자 km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