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을 20여일 앞두고 한나라당 안팎으로 '무소속 태풍'에 '과반수위기론'까지 확산되자 한나라당이 친박계(親 박근혜) 무소속 출마자들을견제하면서 날을 세우고 있다.

한나라당은 20일 공군회관에서 제18대 국회의원선거 공천자대회를 열고 친박계 공천 낙천자들의 무소속 출마 행보를 겨냥해 "정당 정치의 기본을 흔드는 것"이라며 공세의 고삐를쥐었다.

이 자리에서 안상수 원내대표는 "무소속 연대나 친박연대라는 이름으로 정당 정치의 기본을흔드는 것은 한국 정치 후퇴이고,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며 "(공천 낙천자들이) 한나라당을 탈당하면서 (총선에서) 당선되면 한나라당에 복당한다고 하는데 국민들은 당을 떠난분들을 다시 한나라당이 받아들이는 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친박계무소속 출마자들은) 더 이상 국민들을 현혹해서는 안 된다"며 "다시 그 분들이 당으로 돌아와 완전한 정권교체를 이루고 새로운 한국을 만드는데 동참해 줄 것을 간절히호소한다"고 주문했다.

강재섭 대표도 친박무소속연대와 친박연대의 행보는 "민주주의 원칙을 지키려는 박 전 대표의 신의를 훼손하는 것"이라며비판의 칼날을 세웠다.

강 대표는 "박근혜전 대표와 정치적으로 많이 연계돼 있는 것처럼 행동하는 것은 민주주의 원칙을 지키려고 하는 박 전 대표의 신의를 훼손하는 것"이라며 "억울하게(한나라당에서) 공천을 못받아서 얼마든지 (다른 당으로) 출마할 수도 있지만 당 이름이 친박연대라고 하는 것은 과연 적합한 것인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정한 유권해석을 해 주시리라 기대해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대구행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박 전 대표를 겨냥,"(박근혜 전 대표는) 한나라당의 발전을 위해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깨끗하게 승복하고, 대통령선거 때 수많은 유세를 다니면서 대통령 당선에 기여해주고, 지금도 한나라당에 엄연히 중심에 서 있다"고 치하하기도 했다.

강 대표는 또 "역사가 흘러가는 길에는 희생이 결국 있기마련"이라며 "그 동안 정권교체를 위해같이 희생하고 힘을 합쳐온 동지들이 추구하려는 이상과 가치를 대신해 (이 자리에 있는 분들이) 모두 힘을 합쳐 그 분들을 보답하자"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이방호 사무총장은 친박계(親 박근혜) 인사들이 총선에서 당선 된 후 한나라당에 복당할 것이라고 밝힌 데 대해"어떤 경우든 무소속으로 당선된 사람이 결코 한나라당에 입당하는 일은 없다"고선을 그었다.

이방호 사무총장은 "한나라당을탈당하고 무소속으로 나온 사람은 중대한 해당행위를 한 사람"이라며 "박근혜 전 대표의 여러가지 정서를 팔아서 무슨 연대니 뭐니 하고 있지만 최소한 무소속 후보, 특히 영남에서 무소속 후보가당선되는 일은 거의 없다.

물론 수도권도 마찬가지"라고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친박계낙천자들이) 한나라당 정서를 팔면서 당선이 되면 다시 한나라당에서 박 전 대표를 모신다, 어떻게 한다는 등 감성적인 선거 운동을 할 가능성이 많다"며 "유권자들이 감성적인 모습에 속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앞으로 많은 분들이 승리해서 이명박 정권의 국정 철학을 뒷받침해야 한다"며 "완전한 정권교체가 돼 국회 권력을 장악하는 선거 결과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