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지역 통합민주당 공천이 확정된 가운데 이에 맞서는 무소속 후보들의 바람몰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통합민주당은 최근 갑지역에는 이춘석 변호사를, 을 지역은 조배숙 의원을 각각 후보로 선정, 발표했다.

이러한 가운데 통합민주당의 공천 결과에 반발하며 중량급 정치인들이 출사표를 던지면서, 선거구도가 혼미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먼저 익산 갑지역의 경우 통합민주당 공천을 받은 무명의 정치 신인이춘석 후보에 맞서 관록의 강익현 전 도의원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 전 도의원은 이 후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인물론을앞세워, 여의도 입성을 노리고 있다.

특히 강 전도의원은 한병도의원의 무소속 출마를 마지막까지 권유했던 핵심 측근 Y씨와 J씨, A씨 등의 영입에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성사될 경우조직력이 배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 전 도의원측은 “이번 공천은 민의를 무시한 채 철저하게 밀실에서이뤄졌다”고 비판한 뒤 “시민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익산 을 지역의 경우 재선의 조배숙의원에 맞서 황현 전 도의원이 강력한 도전자로 떠오르고 있다.

재선 도의원 출신인 황 후보는 탄탄한 조직력과 함께 바닥 민심을 바탕으로, 조의원을 꺽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지역정가는 “통합민주당의 공천 결과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은데다 지지율을 등에 엎은 무소속 후보들이 출마하면서, 혼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했다.

/익산=문성용기자 takija@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