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주 전북은행장 특강
홍성주 전북은행장 특강
  • 김완수 기자
  • 승인 2008.03.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주 전북은행장은 26일 신임 및 예비 지점장 역량강화 연수 회의에 참석 ‘지점장의 점포 경영을 위한 지점장 학’리란 주제로특강을 실시했다홍성주 전북은행장은 26일 신임 및 예비 지점장 역량강화 연수 회의에 참석 ‘지점장의 점포 경영을위한 지점장 학’리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홍 행장은 특강을 통해 “올해부터 은행권에 새로운 자본 적정성 평가기준인 바젤Ⅱ가 시행됨에 따라 영업및 리스크 관리능력이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라고 역설한 후“금융기관간 영업대전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현실에서 안정적인 수익경영을 위해 신임 지점장 시절 의욕이 앞서 범할 수 있는 실수와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대처(관리)능력과지역 밀착형 마케팅 기법을 습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는 이전의 신임 지점장 연수와 달리 향수 영업망 확대 등을 대비해 일정 직급이상의 영업점 부지점장, 본부부서 부부장, 여성 지점장 공모 응모자 등 예비 지점장 그룹을참여시킴으로써 차별화했다.

또한 다양한 영업전략 구사 능력이 미흡한 기존 지점장에게는 영업력 향상을 위한 적절한 긴장감을 심어주고 예비지점장 그룹에는 향후 영업점장 발령을 대비해 영업력과 기초 자질을 배양하는 등 자기계발의 필요성을강조했다.

/김완수기자kwsoo@jj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