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대운하 추진 계획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진보신당 심상정공동대표와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가30일 경부대운하 반대 제정당 대표회담을 제안했다.

양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경부대운하는 막는 것은 양식있는 지도층 모두의 책무"라며 "대운하반대 실천을 위해 우리는 정당 대표 회담을 공동으로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가 국민을 속인 채 대운하 추진기획단을 비밀 가동해 왔음이 드러났다"며 "국민의 뜻을 묻겠다는 대통령의 약속은 명백한거짓이며, 총선 공약에서 경부대운하를 제외하겠다는 한나라당의태도는 재앙적 경부대운하 강행을 위한 음모"라고비난했다.

이들은 또 "이제 경부대운하는더이상 미래의 재앙이 아니라 현재진행형이라는 것이 분명히 드러났다"며 "국민을 속인 채 총선을 치룬 뒤, 행정력과 국회의석수로 대운하는 밀어붙이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아울러 "국민은 당리당략이나 정략에 따른 대운하 반대가 아니라 대운하에 대한 진정성 있는 실천을 요구하고 있다"며 "경부대운하 강행 음모와 거짓이 명백히 드러난 지금은말이 아니라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이번 총선은 경부대운하는 심판하는 총선이며 대운하를 강행하려는 세력을 심판하는선거"라며 "경부대운하 심판을 위해 빠른 시간 내에 뜻있는 정당 대표의 화답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