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이 한반도 대운하 건설에 반대하는 범야권의 공조체제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민주노동당 천영세 대표는 31일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반도 대재앙을불러올 한반도 대운하는 모든 정당이 당리당략을 뛰어넘어 하나로 뭉쳐 막아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천 대표는 "어제(30일)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와 진보신당 심상정공동대표도 저와 같은 뜻으로 정당 대표들이 모일 것을 제안했다"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손학규대표 또한 당의 명운을 걸고 대운하를 막겠다고 하고, 어제통합민주당이 대운하 반대를 결의하는 행사도 진행했다"면서 "야당이 힘을 합쳐 대 재앙을 막을 수 있도록 손 대표가 정당대표 원탁회의에 함께 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한나라당이 계속 국민을 속이고 대재앙을 추진한다면시민사회단체와 학계 등 모든 국민들과 끝까지 대운하 반대투쟁에 나설 것"이라며 "한나라당은 '한반도 대운하'추진 계획을 밝히고 심판을 받든지, 백지화를 선언하고 백배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자유선진당도 야권의 공조에 긍정적인 입장이어서 조만간 통합민주당,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등 5당의 대표회의가 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민주노동당은한반도 대운하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있는 친박연대의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