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여자축구가 2010남아공월드컵 남자 남ㆍ북한전에 앞서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은 2일 오전 11시 경기도 수원이비스 호텔에서 열린 '2008 피스퀸컵 수원국제축구대회(이하 피스퀸컵)' 조추첨식행사에서 북한, 아르헨티나, 캐나다와 함께 A조에 편성됐다.

이어진 시드배정에서 개최국인 한국은 A조 1번, 북한은 A조 2번 시드를 배정받아오는 6월 14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피스퀸컵 개막전 경기를 치르게 됐다.

특히, 이번 여자 남북한전은 8일후인 22일 국내에서 열리는2010남아공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최종전 남북한전을 앞두고 열리게 돼 적잖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

한국과 북한은 지난 2월 중국 영천에서 열린 2008동아시아선수권대회 이후 3개월여만에 리턴매치를 갖게 됐다.

지난 동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는 리금숙, 진별희 등 최정예 선수들을 모두 앞세운 북한이 한국에 4-0으로 대승한 적이 있다.

안익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이번 북한전에서 그동안 다져왔던4-4-2 포메이션을 가동함과 동시에 '떠오르는신예' 박희영을 앞세워멋진 한 판 대결을 펼친다는 복안이다.

이번 피스퀸컵 조추첨행사에는 장원직 축구협회 부회장. 박규남 피스컵조직위원회(회장 곽정환, 이하 피스컵 조직위) 부위원장, 디자이너 앙드레김, 김용서 수원시장 등대회 관계자 및 내빈, 서포터스들이 참가해 각 조의 배정을숨죽이며 지켜봤다.

내빈 소개 및 축사, 공인구발표회 등에 이어 진행된 조추첨식에는 유경의 피스컵조직위사무총장과 그룹 소녀시대 유리가 참여해 각 팀을 추첨했다.

가장 먼저 추첨에 들어간 북중미 대표 캐나다는 A조, 유럽 대표인 이탈리아는 B조에위치했고, 남미의 양대산맥 아르헨티나는 A조, 지난 2007 중국여자월드컵 준우승팀 브라질은 B조에 속하게 됐다.

아시아 대표로 이번 대회에 나선 호주는 B조에 속했으며, 유경의 사무총장이 A조에 북한이 속했음을 호명하며 조추첨이 완료됐다.

한편,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수원월드컵경기장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각 조 예선1위 팀이 오는 2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우승팀에는 상금 20만 달러가 주어지며, 준우승팀에는 5만달러가 수여된다.

또한 골든슈(득점왕)를 비롯, 기자단 투표에 의해 선정되는 최우수선수(MVP), 단체상 등이 주어진다.

◇2007 피스컵 코리아조편성 결과 ▲A조=한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북한▲B조=미국, 이탈리아, 브라질, 호주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