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무소속 후보들의 연대 모임인 전북민주시민연합은 8일 총선을하루 앞두고 지역 유권자들에게 “진정한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판단해 달라”며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민주연합은 이날 ‘전북도민 여러분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이번총선은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에 맞설 견제 야당을 유권자 힘으로 일으켜 세워야 할 때인 것이 분명하다”며 “분열됐던범 민주세력이 하나의 정당으로 복원됐으니 유권자의 강력한 성원이 더더욱 중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민주연합은 이어 통합민주당 공천에 대해 “새로운 야당을 일으켜 세워 보자는 유권의 희망에 찬물을끼얹었다”며 “특히 공심위가 정한 기준마저 스스로 저버리고 금고 이상 전력자를 추천한 것은당 공천이 밀실야합 공천임을 증명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민주연합은 “민주당의 공천 잘못을 민심으로 바로잡아 달라”며 “부당공천을바로잡기 위해 잠시 민주당을 떠났지만 선거 후 복당해 왜곡된 공천과 진실을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민주연합은 “투표 당일 무소속 연대 후보에게 한 표를 행사하고 정당 투표에서 민주당에 한 표를던져, 민주당이 건전한 정치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을 거듭 호소했다.

전북민주시민연합은 전주 완산 갑 이무영, 전주 완산 을 김완자, 전주 덕진 이창승, 정읍 유성엽, 남원 최진영, 익산 갑 강익현, 익산 을 황현 등 무소속 후보 7명이 공동대표로, 심영배 전 도의원이 사무총장으로참여하고 있다.

/총선취재반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