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7일자 신문이 전주시 덕진구 동산동과 조촌동, 금암동 등일부 지역에 거주하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배달되지 않았습니다.

당일 배달 사고와 관련 독자들의항의 전화가 잇따랐지만 원인을 알 수 없어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한 점을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배달 사고의 원인은 8일 전주 덕진지역에 출마한 모 정당 K후보를 지지하는 일부 지방의원들의 기자회견을 통해 드러났습니다.

이들은 본보 7일자 신문이 ‘자신들이 지지하는 특정 후보에 대해 비판적인 기사를 실었기 때문에 전주 덕진구 관내 지역에 배달된 1천여 부를 수거 했다’고 밝혔습니다.

K후보 측은 지난달 24일에도 전북지역 시민단체와 일부 통합민주당 당원들이 발표한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과 관련된 성명서 내용을 본보 기사로 보도하자, 신문사에 찾아와 항의하는 소동을 빚기도 했습니다.

4.9총선의 의미는 과거와 분명 다릅니다.

단순히 지역 국회의원을 선출한다는 데 머물지 않고, 새로 출범한정부에 대한 도민의 견제와 기대 심리가 담겨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할 때 본보는국회에서 의정활동을 펼칠 지역 국회의원 후보에 대해 철저한 자격 검증이 요구된다고 판단하고, 선거기간 제기된 각종 의혹과 부정 불법 사례 등을 보도해 왔습니다.

보다 심층적인 분석과 사실을적시하지 못한 데 대한 독자 여러분의 준엄한 질책에는 머리 숙여 사과 드리나, 비판적인 기사를 실었다는 이유로 배달된 신문을 중도에 가로 채 정당한 언로(言路)를 막은 K후보측 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뜻하지 않은 배달사고에 대해 독자 여러분에게 적절한 피해 보상을 검토 중이며, 미처보지 못한 기사는 본사 인터넷 홈페이지(www.jj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북중앙신문 임직원 일동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