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햇살, 향긋한 꽃내음, 만물이 생동하는 봄은 활력 있는 생활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하지만문제는 봄이 건조한 계절인데다가 최근 황사로 인해 피부는 메말라간다는 것. 피부가 건조해지면 온몸은 물론 두피까지 가려워 여기저기 긁적이다 잠을 설치는 일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봄철이면보습을 신경 쓰는 화장품을 구입하느라 바쁘다.

특히 20·30대 여성들은로션 없이도 탱탱했던 피부를 그리워하며 모든 화장품과 마사지실을 찾느라 그동안 모아두었던 돈을 쏟아 붓는다.

따라서 봄철에는 각종 광고와 홈쇼핑에 피부를 위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건조한 내 피부에 물주는 법 피부가 건조한 것이 단순한 계절 탓으로 쉽게 볼 일이 아니다.

가려움증때문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집중력을 저하시켜 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또한 심하게 긁은부위는 염증을 일으켜 또 다른 피부 감염을 야기할 우려가 있다.

미소인 피부 레이저 전문클리닉 김한구 대표 원장은 “피부를 통해 빠져나가는 수분이 증발돼 사라지면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며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 노화도 빨라진다”며 “이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 표면에 있는 기름기와 수분뿐만아니라 영양분도 함께 빼앗아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피부는 모든 미의 밑바탕, 주름지고 메마른 피부에 화장이 잘 먹을수는 없는 법.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여야 그 다음의 미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피부 탄력도를 유지하기 위해 칙칙하고 거친 피부 상태를 유연하고밝게 가꾸어 주는 보습 성분을 함유한 수분 화장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마사지실을 찾아가 수분 팩을받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수분크림을 바르면 그 때 그 뿐.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이지장기적인 효과가 없으며 마사지실도 10회 이용권을 끊어서다니기는 하나 마사지실 문 앞에서만 만족하는 일에서 그친다.

더군다나 요새 수분크림이나 마사지를 받는 가격도 만만치 않게 비싸다는 것. 이왕하는 거라면 확실한 효과가 눈에 보이고 장기간 지속되기를 누구나 바라는 일이다.

◇눈에 띄는 촉촉한 피부 만드는 법 이렇게 10번의 마사지를 받아 그때뿐인 시술을 계속하던 소비자들에게한 번의 레이저로 바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레이저 치료가 최근 들어 레이저 전문 피부과에서 각광받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테너 프라즈마 RF 레이저는 강력한 고주파열이 노화된 콜라겐의 수축을 일으켜탄력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에 보습과 탄력에 아주 좋다.

또한 상처부위에 살을 채워주고 피부를 당겨 흉터 부위를 펴주는 원리로 여드름 흉터와 주름살 제거, 안면 리프팅, 모공에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 또한 독일 WaveLight사의명품 최첨단 반도체 레이저인 M-빔(마이돈)레이저는 긴 노출시간으로 피부 속 깊이 있는 진피 층에 레이저빛이 도달해 피부가 젊음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교원섬유와 탄력섬유, 콜라겐을 많이 생성케 하여 피부가젊고 탄력 있게 하며 그로 인해 피부의 처짐과 잔주름, 모공을 개선한다.

이에 더해 보습효과 뿐 아니라 여드름으로 인해 붉어진 피부와 흉터, 실핏줄은 물론 주근깨, 잡티, 색소침착같은 미백효과까지 뛰어난 옐로우 레이저가 있다.

옐로우 레이저는 화장으로도 잘 커버가 되지 않는 다크써클 제거와 모공 축소, 리프팅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미국 FDA승인까지 받아 그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시술받아도 좋다.

만약 검은 색소가 고민이라면 new I2PL이 효과적이다.

new I2PL은 기존의 IPL보다 진보된 형태로 동양인의 피부에맞춰 주근깨, 잡티, 점등을 제거해 주고 특히 검은 빛을띤 피부를 밝게 업그레이드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외에 스펙트라 레이저 소프트 필링과 레이저 토닝은 레이저로 필링과 재생을 동시에 하는 방법이다.

즉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표면의불순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레이저의 긴 파장대를 피부에 침투시켜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이중효과가장점이다.

김한구 원장은 “이와 같은 레이저 시술은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의 탄력과 투명성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여드름 밑 옅은 여드름 자국도 사라진다”며 “이에 더해 넓은 모공의 축소나 기미, 주근깨, 잡티 같은 색소성 질환의 피부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노출이 많아지면서 또 다른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늘어진 뱃살과 뚱뚱해진 자신의 몸매와 더불어 몸매의 탄력이저하되어 쳐지는 것이다.

노출되는 옷을 입으면 목부터 어깨라인까지 곡선을 이루며 완만하게 떨어져야 하는데살로 인해 두툼한 느낌을 준다면 아름다운 몸매와는 거리가 나기 때문. 잘록한 허리라인과 매끈한 팔과 어깨는 모든 여자들이 그리는 자신의 모습일 것이다.

하지만 이제 와서 원망해봤자 소용없고 자신이 꿈꾸던 몸매가 되기 위한 대책을 찾아야만 한다.

미소인 비만 체형 전문클리닉 김지형 실장은 “지방분해 레이저를 이용한 HPL, 카복시테라피, 메조테라피, 엔더몰로지를 이용한 복합 체형교정 요법과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과 혈관 속을 청소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해독 다이어트와 포톤테라피(광해독)도 탄력있는 피부와 몸매를 위한 준비 단계로 최적“이라고 설명한다.

이 외에 김 실장은 “요즘 비만 체형 전문클리닉에서 가장 인기를누리고 있는 것이 테너나 인디바 고주파를 이용한 심부열지방융해술이다”고 말한다.

심부열 지방융해술은흉터나 멍 등이 전혀 남지 않고 피부 탄력을 도와주며 특히 겨드랑이 살이나 목, 등, 옆구리 부위의 살에 시술했을 경우 지방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더불어 혈액순환을 좋게 해 뭉쳐있던 살을 풀어주면서 몸의 라인이 살아나며 탄탄한 몸매의 소유자로 거듭날 수 있게 해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