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에서는 모악산 상가 활성화 방안에 따른벚꽃 잔치를 모악산   특설무대에서  오는12부터  16일 까지(5일간) 개최할 계획이다.

우리고장의 명산 모악산과 금산사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벚꽃잔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각종 문화행사와 공연이 열리며, 금산사 주변 상가 음식점들마다 산채비빔밥, 산채정식, 비빔밥, 묵   파전 등 공통음식을 제외한 특색 있는 메뉴 2~3가지를 선정 운영,  고품질의 지평선쌀밥과 함께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풍성한 먹   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상가 내 음식점 모든 메뉴에 대해  10%가격을 인하하여 인심 좋은 지평선 쌀의 고장김제시를 널리 알리고 금산사 주변상가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제시보건소(소장 임병민)에서는 금산사 상가 음식점을 찾는 관광객에게 위생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하여 금산사상가 음식업소를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축제가 끝날    때 까지 주방 및 영업장 위생관리 지도와 종사자 개인위생과 친절교육, 음 식 가격지도 점검을 지속적으로실시하여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다시 찾고   싶어 하는 관광명소 김제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히며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금산사를 찾아 금산사내 상가 음식점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 했다.

/김제=김종빈기자 kjb@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