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은 27일 박미석사회정책수석, 곽승준 국정기획수석 등 일부 청와대 수석비서관들의 재산 형성 의혹에대해 자진사퇴를 요구하며 전방위 압박에 나섰다.

통합민주당은 청와대 일부 수석비서관들의 투기 의혹에 대해 이명박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하며 문제가 된 인사들에 대한 사퇴 압박 수위를 높였다.

차영 대변인은 이날 오후 당산동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의혹이제기된 수석이 한 두 명이 아니고, 도저히 공직을 수행할 수 없는 흠집이 한 두 군데가 아니다"며 "대통령이 결자해지 해야 한다"고 말했다.

차 대변인은 이어 "과거 정부에서 위장전입, 절대농지 투기, 아들의 국적포기 등이 사유가 되어 줄줄이 낙마한사례를 굳이 거론하지 않더라도 이번 청와대 수석들의 투기의혹과 거짓해명은 그 자체가 용납될 수 없는 명백한 불법이고 범죄행위"라며 "제 머리를 못 깎는 이 정권을 위해 국민들이나서서 정리해고를 해야 될 것 같다"고 공격했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청와대는 강부자, 땅부자들로넘쳐나고 있으며 국민들의 상실감과 허탈감은 한계점에 이르렀다"며 "이 대통령은 누구를 탓하고 질책하기에 앞서 스스로를 돌아봐야 한다"고박 수석의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창조한국당도 이날 현 정부를 '위장전입 정부'라고 규정한 뒤 의혹이 제기된 수석들을 즉각 해임하라고 요구했다.

김석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청와대는 이들 불법행위자들을 즉각 경질하라는 국민의 소리에는 아랑곳 않는다"며 "대통령부터 위장전입과 같은 불법을 저지르고선거법을 위반한 전력이 있는 터에 공무원들에 대한 공직기강은 어떻게 세울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불법을 저지른 부자들에 의한, 부자들만을 위한, 부자들의 정부가 이명박 정부의 아이콘이 되지 않을지 걱정스럽다"며 "이 대통령은 여론의 추이를 보지 말고 즉각 이들을 해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임을 잊지말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친박연대 송영선대변인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시장경제하에서 재산을 많은 것을 두고 흠을 잡을 수는 없겠지만 농사를 짓지 않으면서 자경확인서를 허위로 작성했다면 큰 문제"라며 "국가의 지도자급 되는 사람들이니 스스로 판단해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완곡하게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