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부, 교과문항별 학업성취도 정보 공개 교과부, 교과문항별학업성취도 정보 공개   교육과학부는 교육행정정보 시스템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교과문항별 학업성취도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한다.

교과부는 학부모에게 제공하는 정보를 26종에서 32종으로 확대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나이스)의주요 운영 계획'을 29일 발표했다.

올해 확대되는 정보는 학교정보 부문의 학급수 학생수 교원수와 학부모 상담 관리 부분의 상담예약관리 정보다.

학생정보 부문은 ▲개인별 맞춤형 학습자료와 ▲대입내신성적(고) ▲학업성취도(초, 특수) ▲학업성취 분석표(중, 고) ▲진로˙상담자료 ▲진로상담을 위한 도움자료 ▲심리검사 결과(직업적성검사, 직업흥미검사, 진로성숙도검사, 직업가치관검사 등) 등이 추가됐다.

이중 대입내신성적 정보는 학생이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에 지원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내신성적이 필요한지 알려주는형태로, 학업성취도 분석의 경우 학생들의 개별 문항별 수준을 알 수 있도록 제공된다.

교과부는 나이스를통해 전 교과의 문항별 학업성취도 분석 및 학교경영시스템을 제공하고 교사들이 수준별수업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연간 2500여건의 학교 공문서를 최대 20%까지 감축하고, 학교와 교육청에서 이루어지는 장학 업무를 온라인상에서이뤄지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