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민주당 18대 총선 불법부정선거 특별대책위원회는 30일, 2차 전체회의를 열고 전주 완산갑 이무영 당선자(무소속)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날 회의에서 수사 촉구 사안이 5건, 고발 예정이 2건이라고 밝혔다.

차영 대변인은 회의 브리핑을 통해 “전주 완산갑 이무영 후보는 TV 토론회에서 ‘장영달은 북침설을 주장하다 국가보안법으로 감옥에 간 사람’이라는 허위사실을유포 등과 관련해 현재 전주지방검찰청에 고발돼 있다”면서 “이에 대해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수사 촉구 참고자료와 관련, △이무영후보가 TV 토론회에서 ‘장영달은북침설을 주장하다 국가보안법으로 감옥에 간 사람’이라는 허위사실을 유포 △이무영 후보가 ‘장영달의고향은 경상도 함안’이라는 불법흑색선전물을 기자들에게 배포 △이무영후보가 자신이 여론조사 1위라는 허위사실을 유포 △35사단이전 문제와 관련, 원내 사단 이전 비용은 시비를 통해 이뤄지는데, 장영달 후보의 낙선을 목적으로 국비를 쓰지 않고 시비를 쓴다며 비방해 전주지검에 고발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 장영달 의원(전주 완산갑)은 “선거기간중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해 할 말이 많지만 특별히 언급하고 싶지 않다”고 말해, 검찰 수사 결과를 지켜 보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민주당은 이무영 당선자와 함께 광주 남구 강운태후보(무소속), 인천 부평갑조진형 후보(한나라당), 서울 관악갑 김성식후보(한나라당), 안산 단원구을 박순자 후보(한나라당) 등을 수사 촉구 사안으로 분류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