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이 쇠고기 협상 무효화를 위한 특별법 제정과 전면 재협상을 촉구하며 전방위공세에 나섰다.

통합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 건강을 책임진다는 자세로 재협상을 요구하고 청문회를 열어도 안되면 특별법을 제정하겠다는 것"이라며 "정부가 재협상 자세를 보이지 않으면 특별법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경고했다.

김효석 원내대표는 이날 교섭단체대표연설에서 "잘못된 협상을 바로 잡기 위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 나가겠다"면서 "장관을 비롯한 잘못된 협상 책임자에 대해엄중히 책임을 묻겠다"고 압박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도 논평에서 "검역주권 포기와 생명안보를 위협하는 쇠고기 협상안의 효력을 인정한다는 것은 주권국가로서의 자존심을버리겠다는 것과 다르지 않다"며 "개정론을 포기하고 재협상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박 대변인은 한나라당의 '개정론'에 "미국측양해에 따라 일부 조항을 나중에 바꿀 수 있다는 뜻인데, 이는 다른나라협상 결과에 따라 덕을 보겠다는 어부지리 같은 생각"이라고 꼬집었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15일부터 월령 구분없이 미국산쇠고기가 국내에 수입된다"며 "광우병위험물질이 발견되어도 미국의 조사와 처분에만 맞길 뿐 우리 임의대로 수입을 중단 할 수도 없다.

충격과 공포 그 자체"라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정부가 협상 타결 직후 발표한 '단계적 수입재개 허용' 방침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더 이상 국민을 기만하지 말고 무효화 선언을통해 국민들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이날 본회의 출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법이 재협상 밖에 없다면재협상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는 야권이 추진중인 특별법 제정에 대해 "특별법으로해결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