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들이 쇠고기촛불집회에 대거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당국이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촛불집회 관련 대책팀을 구성하는 등 학생들의 집회참여에대한 대응책을 논의할 방침이라고 6일 밝혔다.

'학생생활지도' 업무가시도교육청으로 이양됨에 따라 교과부는 학생들의 촛불집회 참여를 안전에 대한 문제로 보고 각 교육청에대응책 마련을 요청할 방침이다.

교과부 관계자는 "아이들이집회현장에 현혹돼 왔다갔다하면 학교가 혼란스지 않겠냐"며 "교육감에게 교육에 지장이 없고, 학교가 안정될 수 있도록해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교과부는 7일 오후 2시30분 대회의실에서 전국 16개 시도교육감 회의를갖고 최근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문화제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회의는 최근 열린 쇠고기 촛불시위에 중고생들이 대거 참여함에 따라 관련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성폭력, 지역교육청의 교육지원센터 전환 문제 등 현안도 논의된다.

교과부 관계자는 "촛불집회에참여하는 학생들에 대한 제재는 각 교육감이 판단할 일"이라며"교육감 회의에서 학생들이 촛불집회에 가지 않도록 잘 지도해달라는 이야기가 나올 것"이라고말했다.

이 관계자는 "촛불집회에서 안전문제 등 각종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교육당국으로서는 걱정스러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서울시교육청도 촛불집회엑 참석하는 학생들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일과 3일 청계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에는 수천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했고 6일 열리는 촛불집회에도 학생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