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의 싱그러운 주말, 이럴 즈음에는 산으로 강으로 소풍도 좋으나 무엇보다 정서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문화나들이가 제격이다.

도내 문화가는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씨를 비롯 연극, 콘서트, 전시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오순도순 손에 손잡고 문화현장으로 가면 오감이 즐거워진다.

  <공연> #조수미 리사이틀 신이 내린 목소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소프라노 조수미 리사이틀이 18일 오후 6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매니아와 일반 대중들이 듣기 쉬운 대중 친화적인 레퍼토리로 꾸며질 예정. 오페라 ‘알치나’ 중 ‘내게 돌아와 주오’, ‘리날도’ 중 ‘울게 하소서’ 등 불후의 명곡들이 조수미의 고난도 기교와 만나 초여름밤을 싱그럽게 수놓는다.

세계적 피아니스트 빈센초 스칼레라가 반주를 맡게 돼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게 된다.

(063-270-7844)   #가족극 광대들의 학교 웃음핵폭탄 가족극 ‘광대들의 학교’가 16~18일 전주덕진예술회관 무대에 올려진다.

‘광대들의 학교’는 자유분방하고 창의성이 풍부한 학생과 시험위주의 엄격한 교사 간에 벌어지는 해프닝. 심청전을 패러디해 만들었으며 전통기예와 연기술 등 배우들의 개인기는 물론 한지의상과 전통악기를 등장시켜 한국적 정서를 만끽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입장료 천원으로 볼 수 있는 기회. 평일은 오후 7시30분, 주말은 오후 3시와 오후 7시에 만날 수 있다.

(063-275-1044)   #익산사랑 콘서트 ‘서동축제와 소리축제가 함께하는 익산사랑콘서트’가 16~17일 밤 8시 익산중앙체육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위원장 안숙선) ‘찾아가는 소리축제’의 시작인 ‘익산사랑콘서트’는 16일 ‘동춘아트서커스공연, 17일 국악과 대중음악의 대형야외퓨전콘서트로 진행된다.

이 공연은 KBS 개그콘서트에 출연중인 ‘제니퍼’의 사회로 진행되며, 안숙선·이광수의 신명나는 전통국악, 율려·소리아의 퓨전국악, 필더 포스크루의 비보이, 리아·남진의 축하공연으로 꾸며진다.

  <전시> #전수천 개인전 조각가 전수천의 설치와 평면작품을 소양 오스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주제는 ‘전수천이 마련하는 얼굴보고 이야기하기’. 이번 전시에서 가장 이색적인 것은 각양각색으로 형상화된 ‘바코드’들이며 특히 ‘바코드’ 방석 위에 앉은 ‘미륵반가유상’이 오는 이를 반긴다.

전시는 다음달 7일까지 계속된다.

(063-244-7116)   #황현 초대전 서양화가 황 현의 초대전이 16일부터 전주우체국 공중실에서 열린다.

전주우체국이 정보통신업무 외에도 지역경제, 문화발전에도 앞장서겠다는 심산으로 마련한 자리. 초대전은 9월 19일까지 계속된다.

(063-230-2635)   #고구려 머리모양 재현전 전주우진문화공간(이사장 양상희)은 16일부터 고구려 고분 벽화에 나온 여인들의 머리를 재현하는 ‘고구려 여인의 머리모양 재현전’을 갖는다.

기능장 미용인들이 한국 미용역사의 뿌리를 찾고자 마련한 자리. 16일 오후 6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전시는 18일까지 이어진다.

(063-272-7223)   <강좌> #내맘대로 UCC제작 전주시민미디어센터 영시미(소장 장낙인)는 ‘내 맘대로, 내 뜻대로 UCC 제작과정’을 17일부터 이틀간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강사는 미디어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김효정씨. 일상의 재미있는 순간들을 포착해 기획·구성함은 물론 영상을 제작해 보는 시간이다.

이 교육을 통해 단순한 촬영과 편집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풍부한 표현으로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수강료는 3만원. (063-282-7942)   <경매> 에이옥션이 두 번째 온라인 경매를 16일부터 22일까지 에이옥션 홈페이지(www.a-auction.co.kr)를 통해 추진한다.

이번 경매 출품작은 총 156점. 서양화와 근현대작품, 고가구와 도자기, 고미술품, 판화작품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과 낙찰이 이루어지며, 16일 0시부터 응찰을 시작해 22일 오후 5시부터 1분 간격으로 마감한다.

정회원과 준회원, 에이옥션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응찰자격이 주어지며 한번 응찰한 작품은 취소가 불가능하다.

이번 경매 작품은 에이옥션 전시장에서 전시된다.

(063-285-7007)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