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휴대폰을 사용한 여성들이 출산한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에게서 태어나는 아이들에 비해 행동 장애를 겪을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온라인판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UCLA 대학의 연구팀과 덴마크 오르후스 대학(University of Aarhus) 연구팀은 1990년대 후반에 태어난 1만3159명의 덴마크 아이들을 조사한 결과 임신중 휴대폰을 사용했던 엄마들로부터 태어난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를 더 많이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과거 휴대폰 사용이 뇌종양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주장과 더불어 휴대폰 사용에 대한 부작용 논란을 더욱 가열시킬 것으로 보인다.

연구팀은 1만31159명의 아이들 중 엄마가 임신 중 휴대폰을 사용했던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약 54% 가량 높은 확률로 행동 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또한 이 아이들 중 다른 아이들에 비해 조기에 휴대폰을 사용하거나 특히 7세 이전부터 휴대폰을 사용하는 아이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행동 장애를 겪을 확률이 무려 80% 가량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 결과는 유행병학 저널 최신호를 통해 공개됐으며 연구팀은 "이번 연구 결과는 휴대폰 사용에 대한 주의를 부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