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북아동문학상 수상자로는 박예분씨가 선정됐다.

전북아동문학상선정위는 30일 오후 6시 전주시청 옆 호남성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수상작품은 박예분 동시집 ‘햇덩이 달덩이 빵 한 덩이’. 시를 친구삼아 가까이 지내게 하기 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쓴 시로 평가받았다.

박씨는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돼 꿈만 같다”면서 “격려와 채찍으로 알고 더 열심히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063-285-1250)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위원장 안숙선)는 다음달 9일까지 축제의 열기를 함께 만들어갈 자원활동가 ‘제8기 소리패’를 모집한다.

다양한 연령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히 이번 축제는 ‘소리가족홍보단’을 신설해 도민들의 축제 참여의 문을 넓혔다는 게 특징. 소리패가 되면 공연 및 프로그램 홍보, 단체관람객 관람 안내, 축제 이미지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접수는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 홈페이지(www.sorifestival.com)나 우편으로 받는다.

(063-232-8398)   전주시민미디어센터 영시미(소장 장낙인)는 ‘내 맘대로, 내 뜻대로 UCC 제작과정’ 중 프리미어 심화과정을 26~29일 진행한다.

프리미어를 어느 정도 다루면 참여 가능. 모션을 중심으로 각종 비디오 이펙트를 활용해 타이틀영상과 특수효과를 만들고 사운드 조절과 색 보정 방법을 학습한다.

프리미어 전임 강사 이동진이 강의할 예정이며, 수강료는 4만원. (063-282-7942)

/김찬형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