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이 한국인 사상 첫 UFC 첫 승을 올렸다.

김동현(27)은 25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가든에서 열린 'UFC 84' 데뷔전 제이슨 탄(26, 영국)과의 경기에서 3라운드에서 TKO승을 거뒀다.

이날 김동현은 초반부터 강력한 펀치와 엘보 공격을 성공시키며 제이슨 탄을 괴롭혔고, 3라운드에 유도 기술인 빗당겨치기로 테이크다운에 성공한 뒤 엘보 연타로 TKO승을 이끌어냈다.

김동현은 2006년 일본 프로 격투 무대에 처음 진출해 약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9승1무의 무패 신화를 세우며 일본 열도를 긴장시켰다.

기량을 인정받은 김동현은 UFC의 러브콜을 받고 진출했다.

지난 2월 그의 첫 대전 상대로 주짓수 테크니션 제이슨 탄이 정해졌다.

제이슨 탄은 지난 해 6월 마커스 데이비스에게 75초만에 패해 이번에도 지면 퇴출이 예고돼 혈투가 예상됐다.

데뷔전을 치르는 김동현도 적극적인 타격으로 승부를 걸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김동현은 1라운드 초반 오른속 훅으로 제이슨 탄을 넘어뜨려 옥타곤 외곽에서 풀마운트를 잡은 뒤 상대의 안면을 수십 차례 가격하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수준급 그라운드 기술을 보유했다던 제이슨 탄의 방어는 다소 허술했다.

김동현은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계속해서 톱마운트를 잡은 김동현은 펀치와 엘보 공격을 섞어가며 제이슨 탄의 안면을 공략, 차근차근 포인트를 따냈다.

김동현은 2라운드에서는 유도가답게 3분 40여초를 남겨두고 테이크 다운에 성공한 뒤 톱마운트를 잡기 위해 노력했으나 수 차례 엘보와 펀치 콤비네이션으로 안면을 공격하는 데 그쳤다.

기세를 올린 김동현은 3라운드에서 유도 기술인 빗당경치기로 제이슨 탄을 링 바닥에 넘어뜨린 뒤 엘보 연타를 꽂아 넣어 압승을 거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