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강재섭 대표가 26일 당외 친박인사의 복당문제와 관련. "최근 쇠고기 문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문제, 에너지와 식량 문제 등 국내외 상황이 매우 심각한 수준에 이르러서 국민의 불안이 이만저만이 아닌데 이미 협의된 내용을 자꾸 거론하는 것은 모양이 좋지 않다"며, 박근혜 전 대표와 홍준표 원내대표간 회동을 앞두고 제기되고 있는 복당 논의에 제동을 걸었다.

강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최고위를 열고 친박 복당 문제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고 조윤선 대변인이 전했다.

강 대표는 이어 "지난번 최고위에서 '7월 전당대회 이전이라도 복당은 가능하되 구체적인 시기와 범위에 대해서는 여야간 원구성 협의 추이를 보면서 결정하자'고 합의를 한 바 있다"며 "지금 민주당이 FTA 문제를 원 구성 협상과도 연계하려는 움직임이 있는 이때 복당 문제를 논의하는 것은 불에 기름을 붓는 격이 될 수 있다"며 자제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또 "지금은 당과 국가 전체를 고려해야 할 때이며, 아직 새 원내대표가 취임도 하지 않은 상태이고 더구나 상대당과 원 구성 협의도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또 다시 복당문제를 논의하자는 것은 종전의 의결 내용과도 맞지 않는다"고 선을 그은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