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 개정안에 대한 장관고시를 강행한 것과 관련, 미국산 쇠고기 전면수입반대 전북대책회의는 전주 오거리 문화광장에서 장관고시문을 불태우며 집회를 갖고 있다. /김인규기자ig4013@
  "국민의 뜻을 져버린 장관고시를 강력히 규탄하며 이후의 사태에 정부는 책임을 져라."29일 오후 5시 전북 전주 고사동 오거리 문화광장에서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전면 수입 반대 전북대책회의'는 "장관고시를 강행한 이명박 정부를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국민의 뜻을 철저히 무시한 정권은 이후 사태에 대해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북대책회의는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의 장관고시는 '국민 건강권 외면과 실효성 없는 대책으로 갈등의 심화, 여론 무마용에 불과하다"고 말한 뒤 "이를 발표하면서도 국민의 기본권과 민주주의를 철저히 짓밟아 왔다"고 주장했다.

전북대책회의는 특히 "정부가 촛불문화제의 배후세력을 운운하고 공권력의 무차별 폭력진압과 연행 등 공안정국 조성에 혈안이 돼 있다"고 정부를 맹비난했다.

전북대책회의는 이어 "장관고시가 철회 될 때까지 촛불을 들 것이다"며 "이 시간 이후부터 촛불 문화제가 아닌 촛불 대행진을 전국적으로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장관고시 내용이 담긴 종이를 불에 태우는 퍼포먼스도 벌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