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키퍼 이운재(35, 수원 삼성)에 대한 허정무 국가대표팀 감독(53)의 사면 요청이 3일만에 해프닝으로 끝났다.

대한축구협회(KFA)는 3일 "허정무 감독이 이운재에 대한 사면 요청 철회 의사를 밝혀 왔다"고 밝혔다.

허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지난 달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2010남아공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두 골의 리드를 지키지 못한채 충격적인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 날 경기에서 골문을 지킨 김용대(29, 광주)는 불안한 볼처리를 보여주며 2골을 허용, 허 감독의 근심을 샀다.

이에 허 감독은 지난 1일 아시안컵 음주 파문으로 징계중인 이운재의 사면을 축구협회에 요청했지만 사흘만에 자신의 뜻을 접었다.

축구협회의 유영철 홍보국장은 "요르단전이 끝나고 기술위원과 감독과의 경기분석에서 자연스레 이운재의 사면 이야기가 나왔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현재 여자아시안컵을 위해 베트남에 가 있는 이갑진 상벌위원장이 귀국하면 본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오늘 오전 허 감독이 철회 의사를 밝혀왔다"고 설명했다.

허 감독은 다른 선수들의 사기 문제와 여론의 냉담한 반응, 손가락 부상을 당했던 정성룡(23, 성남)의 몸상태 호전 등에 따라 요청을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오는 6월 마무리되는 3차 예선전에는 이운재의 대표팀 복귀 가능성이 사라졌다.

하지만, 오는 9월 시작되는 최종예선전에는 이운재의 복귀 가능성이 여전히 열려 있다.

유 국장은 최종예선에서의 이운재 복귀 가능성에 대해 "감독이 요청한다면 원칙과 융통성이라는 큰 틀안에서 합리적인 판단을 내리겠다"며 신중한 입장을 내비쳤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