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고객만족교육은 공단과 톨게이트 운영업체 사장단의 연계로 도내 톨게이트에서 근무하는 장애인근로자 60여명과 공단직원 12명이 참석했으며, 롯데백화점 전주점의 김학기 고객서비스매니저가 고객만족교육을 담당했다.
김 매니저는 “꾸미지 않는 자연스러운 실천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서는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세로 고객을 대해야 한다”며 “바른생활 습관 및 올바른 언어사용과 함께 더불어 자기 일을 사랑하고 열정적으로 임하는 프로의식을 가질 때 진정한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내 톨게이트 24개소는 지난 4월 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해 장애인고용에 적극 나서고 있는 등 지난 2일 정읍톨게이트 장애인채용박람회에서 10명을 장애인을 신규채용 했다.
/이강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