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규전북대 교수
 전북대 임재규 공과대학 기계설계공학부 교수가 세계 100대 공학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8일 전북대에 따르면 임 교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인명센터인 IBC가 선정하는 100대 공학자로 선정돼 최근 ‘TOP 100 ENGINEERS 2008’패를 수여 받았다는 것. 임 교수가 세계 100대 공학자로 선정된 것은 친환경재료인 자연섬유강화폴리머 복합재료의 제조 및 강도 평가와 나노섬유복합재료를 구조물의 비파괴 검사 기능성 재료로 사용하기 위한 연구들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세계 100대 공학자로 선정된 임 교수는 전북대학교와 일본도호쿠대학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한 후 강 용접부의 파괴강도에 관한 연구와 섬유강화 폴리머복합재료의 파괴강도와 신뢰성,  경사기능성 세라믹/금속복합재료의  제조 및 파괴강도평가를 연구하였으며, 최근에는 친환경재료인 자연섬유강화폴리머복합재료의 제조 및 강도 평가와  나노섬유복합재료를 구조물의 비파괴 검사 기능성재료로 사용하기 위한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이번 세계 100대 공학인 선정에 따라 임 교수는 수상자들이 초청되는 월드 포럼 행사에도 참가하게 된다.

올해는 영국의 IBC와 미국의 ABI가 공동으로 주관으로 오는 8월 23~31일까지 영국 런던의 왕립옥스포드대학(St. Catherine's College, Oxford)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정관기자 jkpen@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