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생활체험관(관장 김병수)은 ‘효소 이야기’ 4기반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산야초를 이용한 생활 식품은 물론 식초, 화장품, 술 만들기를 중점으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상품을 만들어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강의 일정은 다음달 12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우리 몸에 약이 되는 꽃차요리’의 저자 김현희씨가 강사로 참여한다.

효소에 관심 있는 사람은 전화나 인터넷(www.jjhanok.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15만원. (063-287-6300)   전주국제영화제 국제영화제작자연맹(FIAPF) 가입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민병록)가 국제영화제작자연맹(FIAPF)에 가입, 세계적인 영화제로 인정받았다.

FIAPF는 ‘자유·독립·소통’을 모토로 삼은 전주국제영화제의 신인 발굴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지난 19일 영화제 사무국으로 가입승인공문을 보내왔다는 것.민 집행위원장은 “전주영화제의 국내외 위상이 높아진 것에 기쁘며, 내실 있는 운영으로 세계적인 영화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전주국제영화제는 FIAPF가 제공하는 세계영화 정보와 지원, 홍보효과를 누리게 됐다.

  전북연극협회 ‘일반인 및 학생 연극놀이 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전북연극협회(회장 류경호)는 ‘일반인 및 학생 연극놀이 체험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문강사와 배우들의 강의로 공연장의 조명·음향·무대 알기, 대본 만들기, 기초연기와 무대동작 배우기, 분장하기 등 연극 제작과정을 직접 체험해보고 공연도 해본다.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선착순 30명에 한하며, 인터넷(www.jbyc.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받아 직접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063-277-7440)

 /김찬형기자 kc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