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방환경청은 전북지역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소재로 한 환경사진을 공모한다.

전북지역 내에서 촬영한 사진에 한해 자연환경 혹은 자연환경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모습 등 디지털 사진 2점을 9일까지 우편이나 직접 방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이달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1등인 금상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063-270-1822)   전주교육대학교 IHR교육사업단 이주여성 취업교육 참가자 모집   전주교육대학교 IHR교육사업단(단장 김용재)은 이주여성 취업교육 참가자를 4일까지 모집한다.

취업교육은 교육서비스와 의료서비스, 식품제조, 기계부품 등 4개부문. 특히 한국어 능력이 부족한 참가자에 한해서는 한국어 교육도 함께 병행할 방침이다.

도내 거주하는 국제결혼 이주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다.

(063-288-3339)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 소리축제 프린지페스티벌 참가작품 공모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위원장 안숙선)는 소리축제 프린지페스티벌 참가작품을 공모한다.

금년 소리축제 주제인 ‘오락’에 의의를 담은 30분 내외 자유공연작품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25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공연단체 소개서, 공연작품 소개서, 공연관련자료를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팀은 다음달 4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참가자에게는 팀의 홍보기회와 소정의 경비는 물론 원거리 참가자는 숙박도 제공한다.

(063-232-8398) /김찬형기자 kc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