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가TV가 아시아영어교육학회, (사)한국외국어평가원과 함께 국가공인 실용영어능력 자격시험 PELT 응시생을 대상으로 ‘전국 초·중생 영어경시대회’를 개최한다.

대회기간은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4차례 예선과 결선이 치러지고, 참가 신청은 이달 16일까지 PELT홈페이지(www.pelt.or.kr)와 EPSI홈페이지(www.epsi.com)를 통해 접수한다.

모두 36명의 입상자를 선발하며, 최우수상 6명은 교육감상과 300만원 상당의 해외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우수상 12명은 아시아영어교육학회장상과 150만원 상당의 해외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장려상 18명은 (사)한국외국어평가원이사장상과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PELT(Practical English Language Test)는 국내 초·중학생들이 가장 많이 응시하는 영어자격시험이다.

읽기와 듣기, 쓰기, 말하기 등 4가지 영역에서 주니어-스탠다드-메인-플러스 등 단계적 평가를 받는다.

KT관계자는 “메가TV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초·중학생 자녀에게 PELT 시험 1회 응시료를 면제해 준다”면서 “PELT 학습 동영상 강의(26편)를 메가TV에서 독점 방영하는 등 앞으로도 교육콘텐츠의 단순 제공 역할을 벗어나 실제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컨설턴트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손성준기자 ssj@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