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시스템」 제도
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시스템」 제도
  • 전북중앙
  • 승인 2008.07.0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시스템」 제도에 대하여 알고싶습니다.

답)국세청은 고객섬김 세정의 일환으로 납세자와 국민들의 국세행정에 대한 불만․고충․건의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VOC)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세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08.7.1.부터 가동합니다.

    이는 세정에 대한 납세자와 국민들의 소리를 빠짐없이 듣고 축적관리하면서 세정 개선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해 VOC를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을 보면 국민들이 󰡔국세청 고객만족센터」 대표전화(1588-0060)로 전화하면 VOC상담관과 연결되고, 국세청 홈페이지 및 전국 어느 세무서 직원에게 불만․고충등을 제기하더라도 동 시스템에 입력되어 관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VOC가 접수되면 접수상황과 처리결과를 휴대폰 SMS와 E-mail로 통보해주고 처리결과 회신과 동시에 전화와 E-mail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처리의 신뢰성과 신속성에 대한 고객평가를 받게 됩니다.

    앞으로 국세행정에 대해 불만이나 건의사항이 있는 사람은 국세청 홈페이지, 고객만족센터 홈페이지 등에서 󰡔고객의 소리」 메뉴로 들어와 이를 게재하거나, 고객만족센터(1588-0060) 또는 전국 세무관서로 불만사항 등을 제기하면 이에 대한 처리나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