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오는 8월4일부터 모든 폐기물(지정, 사업장, 건설 등)배출∙운반처리사업장에서 올바로 시스템 사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폐기물 인계∙인수 시 기존에 종이전표로 관리하던 것을 폐기물 소량배출사업장까지 전자인계서로 작성∙관리하게 된다.

이 사업은 모든 사업장폐기물을 배출∙운반할 때 올바로 시스템을 사용하여 종이전표 발행비용과 시간 인력 및 행정기관의 업무처리비용을 절감함은 물론 위해성이 높은 의료폐기물의 경우 전산인력 없이 실시간으로 폐기물 인계인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무선주파수인식방법(RFID)을 이용하게 된다.

무선주파수인식방법이란 칩이 내장된 Tag에 Data를 입력하고 그것을 주파수를 통해 인식하여 정보를 확인∙관리하는 방법으로 임실군은 지난달에 올바로 시스템 사용자교육을 실시하여 전자인계서 사용의 법적 의무화를 대비 불이익 처분 등에 대한 사전예방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종이 인계서에서 전자인계서로 개선됨에 다라 사업장폐기물을 보다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을 분만 아니라 그 동안 종이전표 발행에 따른 비용 절감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사용자는 올바로 시스템 홈페이지(www.allbaro.co.kr)에 접속하여 가입절차를 거치면 시스템을 사용할 수가 있다.

/임실=최경수기자chks@jjn.co.kr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