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4-H회원(연합회장 김연득) 야영교육이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 간 설천면 반디랜드 청소년야영장에서 실시됐다.

홍 군수는 격려사에서 “4-H가 우리나라에 도입된 후 지난 60여년 간을 변함없이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4-H의 기본정신인 지덕노체를 근간으로 앞으로도 삶의 터전이요, 모티브가 될 농촌사랑을 실천해 지역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야영교육은 9~29세까지의 학생 및 농업인 등으로 구성된 무주군 4-H회원 570여명이 야외활동을 통한 회원들의 심신단련과 상호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29일에는 개영식과 반디랜드 천문대 및 곤충박물관 관람, 화합의 밤이, 30일에는 상황극복 훈련을 비롯해 반딧불이 자연학교 탐방과 명랑운동회, 봉화식이 진행됐으며 31일에는 자연사랑 환경보고가 실시될 예정이다.

김연득 4-H 연합회장은 “4-H에서는 명석한 머리와 충성스런 마음, 부지런한 손, 건강한 몸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을 최고 이념으로 삼고 있다”며 “대자연과 호흡한 이번 야영교육이 4-H회원들에게 소속감과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켜 애향심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