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전주시, 완주군이 중단 없는 혁신도시 건설을 위한 의지를 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도민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강력 대응하는 데 한 목소리를 내기로 결의했다.

이경옥 도 행정부지사와 안세경 전주시 부시장, 오규삼 완주군 부군수, 조지훈 전주시의회 부의장, 박종관 완주군의회 부의장 등은 7일 전북도청에서 긴급 간담회를 갖고 정부의 토공-주공 통폐합 방침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서 심보균 도 기획관리실장과 김승수 대외협력국장은 전북 혁신도시의 추진사항과 토공-주공 통폐합 동향을 설명하고 전주시와 완주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안 부시장은 “당초 계획대로 혁신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보완책이 마련되기 전에 토공과 주공 통합을 인정해서는 안된다”며 “도와 시·군이 토공 직원들을 상대로 가족투어를 실시하는 등 우호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오 부군수는 “전주시와 적극 협조해 정부의 결정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 부의장은 “전주시의회와 완주군의회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성명서 발표, 대정부건의 등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며 “주공의 흡수통합이 아닌 만큼 통합기관의 성격을 파악, 전주 유치를 공격적으로 대응하자”고 제의했다.

박 부의장도 “토공-주공 직원들의 성향을 파악해 통합기관 유치에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경옥 부지사는 “토공-주공 통폐합과 관련된 각종 대응 논리를 개발하고 중앙정부의 방침에 따라 대응전략을 수립하겠다”며 “전주시와 완주군이 한 목소리를 내 반드시 차질 없는 혁신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규호기자 hoho@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