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문학저널 신인문학상에 이두현씨(51)가 당선됐다.

당선의 영예를 안은 시는 ‘어느 여름날의 회화’를 비롯해 ‘금산사의 여름밤’, ‘여름이 오는 소리’ 등 총 3편. 단상과 서정을 평면적으로 잘 표현해 왜곡하지 않은 시성을 잘 간직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씨는 “이제부터는 격조 높은 시어로 승화시켜야 하는 책임감이 따르기에 시인으로의 삶이 두렵기도 하다”며 “앞으로 삶과 자연의 향기가 묻어나는 시로 꾸준히 작품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씨는 현재 전북대 총무과에 근무하고 있다.

  도립미술관 전시실 도우미 모집   도립미술관(관장 최효준)은 전시실 도우미를 25일까지 모집한다.

전시실 도우미는 전시장 안내 및 작품 관리 등의 가이드 역할로 아마추어 문화예술 동호회 회원이나 미술에 관심 많은 대학생이나 일반인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근무기간은 29일부터 10월 5일까지며 우편이나 팩스,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063-221-5693)   ‘2008전북독립영화제’ 작품 공모   전북독립영화협회(이사장 이영호)가 다음달 5일까지 ‘2008전북독립영화제’ 작품을 공모한다.

장르와 형식 제한없이 작년 8월 이후에 전북 지역을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이거나 도내에서 활동하는 영화인이 제작한 작품이면 출품 가능하며 출품 테이프와 신청서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과 부문상 2작품을 선정해 대상에게는 3백 만원의 상금을, 부문상에게는 각각 1백 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063-282-3176) /김찬형기자 kc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