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여당은 사기꾼을 상임고문으로 임명하나" 민주 "여당은 사기꾼을 상임고문으로 임명하나"  민주당은 10일 한나라당 유한열 고문의 청탁 비리 사건을 '사기꾼들이 권력에 접근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려다 실패한 사건'이라고 규정한데 대해 "한나라당은 상임고문도 대통령 후보 정책특보도 사기꾼을 임명하는가"라고 비난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당산동 당사에서 진행된 현안 브리핑에서 "한나라당은 차떼기 정당, 비리원조정당에 덧붙여 사기꾼 정당임을 자인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번 국방부 측근비리 사건은 여당 고위층과 청와대 수석까지 연루된 명백한 권력형 비리"라며 "청와대 정무수석이 검찰에 수사 의뢰를 했다는 이유만으로 면죄부를 받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소위 '언니게이트'도 검찰수사가 아무런 진전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유 고문의 청탁 비리 사건에 대한 4가지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6억원의 로비자금이 누구에게 어떻게 흘러들어갔는지, 추가관련자가 있는지 밝혀져야 한다"며 "그리고 맹형규 정무수석과 공성진 최고위원이 로비자금을 받았는지, 실제 국방부 관계자에게 압력을 행사했는지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 고문 및 관련자들이 다른 이권사업에 개입하지 않았는지와 연루자인 이승준씨가 부총재를 맡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환경NGO 한국본부가 이 사건과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도 명백히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특히 아시아·태평양 환경NGO 한국본부의 경우 2000년 2월에 이명박 대통령이 2대 총재로 부임했던 곳으로 지난 7월23일에는 대통령 부인인 김윤옥 여사의 조카가 4대 총재로 취임, "총재를 대물림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 단체"라며 수사대상으로 지목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