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공기업선진화추진위원회)가 발표한 ‘토공·주공 통폐합’ 방안은 전면 백지화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이전 범도민 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원회(위원장 임병찬)는 11일 ‘지역갈등 조장하는 토공·주공 통폐합 추진 전면 백지화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혁신도시 건설은 지난 정부에서 수도권집중화가 지역간 불균형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국가경쟁력을 실추시킨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됐기에 추진돼 왔다”며 “이런 혁신도시 건설을 정권이 바뀌었다고 하루아침에 무력화 시킨다면 어떤 국민이 정부의 정책을 믿고 따를 수 있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준비위는 “통합기관 유치를 놓고 전북과 경남도민의 갈등 유발과 국론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는 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정부의 책임을 외면하는 직무유기다”며 “토공·주공 통합방침은 전북도민과 경남 도민간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행위로서 백지화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준비위는 “통합기관이 전북으로 이전되지 않는다면 200만 전북 도민들의 희망의 싹을 짓밟는 배신행위가 될 것이다”며 “비대위는 토공과 주공 통폐합 방안이 백지화될 때까지 도민 뿐만 아니라 국론분열 및 국가균형발전에 동의하는 모든 세력과 연대해 끝까지 싸워나갈 것임을 천명한다”고 덧붙였다.

/김현철기자 two949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