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고장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의 안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에게 군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2008년도 ‘순창군민의 장’ 수상 대상자를 다음달 19일까지 추천·접수받는다.

추천부문은 5개분야로 문화체육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열장 등이다.

문화체육장은 교육ㆍ예술ㆍ언론 등 향토문화 창달과 군민 체위향상에 공헌하였거나 체육으로 군의 명예를 드높인 자가 해당된다.

공익장은 각종 새마을운동에 정려하였거나 공공사업ㆍ사회산업, 기타 봉사활동을 통해 군민복지향상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된다.

산업근로장은 생산성을 높이는 등 지방산업 육성·발전에 기여하고 사업장, 공장, 기타 직장 또는 부여된 자기 직무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해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지는데 기여한 자에게 주어진다.

애향장은 자랑스런 순창군 출신으로서 내고장 향토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자에게 수여된다.

효열장은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미풍양속의 귀감을 실천함으로써 널리 주민의 칭송을 얻은 효자ㆍ효부가 대상이 된다.

추천은 각 사회단체장이나 유관기관장, 학교장, 순창군청 각 실ㆍ과ㆍ소장, 읍면장이 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는 추천서(소정양식) 1부와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1통, 애향장은 호적등본 또는 초본 1통, 공적조서 및 증빙자료, 명함판 사진 3매 등이다.

한편 군민의 장에 추천된 자는 순창군민의 장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달 말 최종 결정되며 군민의장 수여는 오는 10월 17일 제3회 장류축제 개막식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문의처: 순창군청 농촌관광과 ☏063-650-1724)./순창=전태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