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운전면허시험장(장장 박중석)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라는 모토로 서비스 헌장 및 이행표준을 제정, 시험장을 찾는 도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 대상자의 90%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북운전면허시험장 서비스헌장에는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기, 업무처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기, 운전면허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등을 골자로 설문 결과에 따른 도민 의견을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박중석 장장은 “이후에도 계속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또한 전직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헌장 개정 등에 참여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고객위주의 서비스헌장을 실천해 시험장을 찾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모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