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3일 치러지는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1일부터 17일까지 도내 6개 시험지구교육청 및 각 고등학교에서 실시된다.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12일 동안이다.

 응시원서는 응시자 본인이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이며 재학생은 소속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고교나 접수일 현재 주소지가 시험지구를 달리하는 주소지로 이전한 경우에는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나 기타 학력인정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 접수하면 된다.

장기입원환자나 수형자, 군복무자 등은 출신고교, 주민등록상 주소지,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관계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졸업생들은 출신고등학교의 단체 접수일자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접수일자를 확인해 응시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지원하는 대학마다 요구하는 영역별, 선택교과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응시원서 접수확인증을 발급받은 후에는 선택 영역, 선택교과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지원대학의 전형을 정확히 확인하여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모든 수험생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양쪽 귀가 나오도록 정면 상반신을 촬영한 여권용 규격사진(가로 3.5㎝×세로4.5㎝, 얼굴길이 2.5~3.5㎝) 2매가 필요하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검정고시합격증 사본(원본 지참) 및 합격증명서를 첨부하여 현주소지 시험지구교육청에 제출하고, 외국에서 12년 이상의 학교교육과정을 이수한 응시자는 졸업증명서나 전학년 성적증명서 등 학력인정 서류를 시험지구교육청에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교육청이나, 각 고등학교에 문의하면 된다.

/신정관기자 jkpen@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