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센터장 박영자)는 다음달 10일까지 사회기초조사원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료를 효율적으로 수집·분석하고 양질의 조사결과를 생산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사회조사방법 및 조사윤리, 리서치의 이해와 조사원의 역할, 통계청의 기능과 통계의 중요성, 자료의 편집과 코딩방법 등을 교육받게 된다.

강좌는 다음달 13~17일 열리며 접수는 직접 방문이나 전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4만원. (063-254-3814)   2008전주천년의맛잔치 자원활동가 모집   전주천년의맛잔치 운영위는 2008 전주천년의맛잔치 자원활동가를 2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행사진행요원과 행사지원요원, 홍보팀으로 만 18세 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jjpnj.com)에서 지원서를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에게는 자원활동에 대한 실비와 유니폼, 기념품 및 ID카드, 자원활동 참여 인증서가 지급되며, 11월 1일부터 5일까지 2008 전주천년의맛잔치 자원활동가로 활동하게 된다.

(063-277-2515)   도립미술관 오디오가이드 운영   도립미술관(관장 최효준)은 오디오가이드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오디오가이드는 MP3를 이용해 관람객이 시간 제약 없이 조용한 분위기에서 전시설명을 듣고 감상할 수 있는 시스템. 안내데스크에서 신분증과 오디오가이드를 교환해 전시설명 표시가 있는 작품에 해당하는 파일을 검색, 전시 설명을 청취할 수 있다.

현재 ‘하정웅 컬렉션전’과 ‘21세기 중국흑백목판화전’·‘동창 이경훈전’에서 진행 중이며, 미술관은 관람객의 반응을 조사 후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찬형기자 kc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