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16일까지 도민생활의 불편함과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기 위한 전자민원모니터 ‘신명이 모니터’를 모집한다.

‘신명이 모니터’는 도정 시책에 대한 의견이나 각종 여론 제보, 도정 발전에 대한 제안, 생활에 불편부당한 사항 등을 건의하는 일로, 우수모니터 문화예술공연 초대권과 도정소식지 지원, 모니터활동 우수자에게는 도지사 표창의 기회도 주어진다.

19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전문분야, PC가능여부 등을 고려해 30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도 홈페이지(www.jeonbuk.go.kr)에서 지원서를 받아 우편이나 이메일, 방문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063-280-2000)   풍남문화법인, 전주 맛집 소개 공모   풍남문화법인(이사장 문치상)은 2008 전주천년의맛잔치를 앞두고 24일까지 일명 ‘전·맛·소’, 전주의 맛집을 소개받는다.

전주에 오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맛집, 대대손손 손맛을 이어가는 명가, 나만이 알기에는 너무나 아쉬운 숨겨진 별미집을 추천 소개하면 된다.

신청은 풍남문화법인 홈페이지(www.jjpnj.com)에서 신청서를 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공모에 응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063-277-2515)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도배기능사 자격증반 수강생 모집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센터장 박영자)는 다음달 10일까지 도배기능사 자격증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13일부터 11월 7일까지며 도배 기초이론과 다양한 벽지 고르기, 현장에 맞는 시공방법실습 등을 교육받게 된다.

전화, 인터넷, 직접 방문으로 선착순 25명에 한해 접수받으며 교육비는 9만원이다.(063-254-3814)

/김찬형기자 kch@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