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청, 군의원과 간담회
완주교육청, 군의원과 간담회
  • 서병선
  • 승인 2008.09.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교육청(교육장 김수경)은 11일 완주군의회(의장 임원규) 의원들을 초청해 완주교육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자체와의 교육협력 추진에 있어 군위회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가 필요함에 따라 지역공동체와 완주교육사업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특히, 교육청과 지자체의 ′09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준비단계에 개최되어 ′09년도 정부의 교육정책 동향과 정책 방향 및 서로의 교육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상호 공감하는 교육협력사업의 협의를 위한 자리가 됐다.

완주교육청에서는 완주군과의 교육협력 신규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왔다.

여기에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생활영어교육”,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유치원종일제 운영지원”, “육성종목 지원을 통한 학교체육 활성화“,”수학․과학 영재캠프 운영“, ”학교 폭력예방 활동비 지원“, ”체험활동을 통한 어학연수 지원“, ”상수도 및 정수시스템 설치” 등 7가지의 사업으로 ′09년도 완주군 교육협력 사업예산에 반영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완주교육청 당면현안으로 제시한 “교육경비유치 법적근거 마련을 위한 교육지원조례 제정”,“농촌학교 상수도요금 부담절감”, 삼례중․여중통합추진“, 농촌 고등학교 무료급식비 지원”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

완주군과의 주요교육협력사업 추진성과에 대하여 설명한 서성대 관리과장은 “그간 아낌없이 후원해준 완주군의회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완주군 교육발전을 위하여 군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