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효율적인 새주소안 결정을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달 29일 군은 새주소 도입 배경과 그간 추진해 온 새주소 사업의 문제점들을 신중하게 재검토·분석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지난 7월말 새주소 사업 컨설팅이 실시되고, 행정안전부에서 새주소 표준 부여안이 새롭게 제시됨에 따라 완주군 지역 여건에 맞는 새주소 부여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새주소 위원과 새주소 구축후 가장 활용도가 높은 우체국·경찰서·소방서 관련 공무원, 새주소사업 전문가, 부읍․면장 등 34명이 참석했다.

이에 앞서 완주군은 지역특색을 담은 470여개의 새주소 도로명에 대한 1차 주민의견 수렴을 6월까지 완료한 바 있다.

군은 이번 토론회 결과를 바탕으로 10월에 면 지역을 순회하며 주민 공청회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후 도로명안을 정한 뒤 관련 법률에 의거해 도로명 공고, 새주소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11월까지 면지역 도로명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새주소사업은 내년까지 도로구간에 도로명판을 집집마다 대문에 건물번호판 제작·설치와 새주소 고지·고시로 실질적인 새주소 부여를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