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지식경제부 소관 광역경제권 선도사업 제출사업으로 4건을 확정 지었다.

지난달 30일 도에 따르면 도는 그 동안 광역경제권 호남권 선도사업으로 선정된 신재생에너지 분야와 광소재 분야 사업발굴에 속도를 내 왔으며, 최종 신재생 9건과 광소재 3건 등 총12건의 사업을 발굴해 냈다.

이에 따라 도는 30일 지사 주재로 발굴사업 보고회를 갖고 신재생 3건과 광소재 1건 등 4건의 제출사업을 확정했다 확정된 사업은 신재생에너지 분야 △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제조 연구개발 △고효율무보수 IT산업용20KW급 연료전지 비상전원 개발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조성을 위한 대용량 해상 풍력터빈실증연구 등이고, 광소재 분야는 △LED를 활용한 융합광생물산업 육성 등이다.

도 자체 제출사업을 확정한 도는 오늘(1일) 광주·전남 관계자들과 협의를 갖는 것을 시작으로 제출시한인 10일 이전까지 회의를 갖고 최종 제출사업 목록 선정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광주전남과의 협의과정에서 각 시도가 서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사업채택에 나설 예정인 만큼 도 발굴사업이 채택될 지는 논의를 해 봐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경제부 지역경제총괄과 이승재 과장은 오늘(1일) 전북테크노파크에서 개최되는 ‘광역경제권 선도사업 혁신발전 포럼’에 참석해 ‘광역경제권 정책방향’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김현철기자 two949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