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빨강 옷 입은 여성이 더욱 매력적"
"남성, 빨강 옷 입은 여성이 더욱 매력적"
  • 전북중앙
  • 승인 2008.10.2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은 빨간색 옷을 입은 여성에게 더욱 성적인 매력을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28일 발표됐다.

미 뉴욕에 위치한 로체스터 대학의 앤드류 엘리엇 심리학 박사와 연구팀은 100명의 젊은 남성들에게 한 여성의 다양한 종류의 사진을 보여준 뒤 각각 외모 및 성적매력 지수를 책정하도록 했다.

연구팀은 같은 여성의 사진에 빨강, 하양, 회색, 초록색 사진 테두리를 넣어 남성들에게 보여줬으며, 남성들은 사진 속 여성이 동일인물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색깔보다 빨간색 테두리를 넣은 사진 속 여성이 더욱 아름답고 또 더 많은 성적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또 같은 여성의 사진에 포토샵을 이용해 셔츠 색깔을 빨강과 파랑을 비롯한 다양한 색으로 변화시켜 남성들에게 보여준 결과, 이번에도 빨간색 셔츠를 입은 여성의 사진이 더욱 많은 점수를 얻었다.

연구팀은 이어 남성들에게 “지금 당신의 지갑 속에 100달러가 있다면, 사진 속 여성과의 데이트에 얼마를 쓰겠느냐”는 질문을 던졌으며, 남성들은 다른 색보다 빨간색 셔츠를 입은 사진 속 여성에 더욱 많은 돈을 쓰겠다고 답한 것으로 드러났다.

연구팀은 그러나 빨간색 옷을 입은 여성의 사진에 대해 호감도나 지성, 친절함 등의 항목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며, 남성들은 오직 매력도에만 점수를 더 많이 줬다고 덧붙였다.

연구팀은 이어 젊은 여성들에게도 사진 속 여성의 외모와 매력에 점수를 매기도록 했으나 빨간색과 여성들의 점수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번 결과에 대해 연구팀은 빨간색 밸런타인데이 카드나 립스틱 중 빨간색 제품이 매년 가장 잘 팔리고 있다는 점에서 사랑과 빨간색의 연관성은 이미 증명돼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연관성이 인간사회의 상술에 의한 것일수도 있지만, 생물학적으로도 설명될 수 있다고 심리사회학 저널을 통해 주장했다.

이들에 따르면 인류와 고등영장류는 유전적으로 빨간색을 드러내는 암컷에 더 많은 매력을 느낀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암컷 개코 원숭이와 침팬지가 배란일이 가까워질수록 수컷의 관심을 끌기 위해 더욱 붉은색을 띤다는 점을 예로 들어 설명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