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은 29일 번암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8 제1회 초등영어 퀴즈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관내 초등학교에서는 학교별로 교내 대회를 실시하고 학교를 대표를 선발하여 본 대회에 참여하도록 했다.

학생들은 그 동안 배운 영어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 영어공부에 더욱 관심을 갖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본 행사진행에 다문화가정 영어보조교사 2명이 직접 영어퀴즈를 들려주도록해 학생들이 직접 원어민의 발음 듣고 영어퀴즈를 풀 수 있어서 대회가 더욱 빛났다.

골든벨 행사에서 천천초 6학년 안용환 학생이 대상을 받았으며, 금상은 산서초 6학년 권순걸, 은상은 장계초 6학년 조수현, 동상은 장수초 6학년 유설 어린이가 각각 상패와 상품을 받았다.

이날 신병호 교육장은 “그 동안 초등영어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였고 앞으로 더욱 지원을 하여 우리 장수어린이들의 기초적인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하고 “일선 학교에서도 영어체험교실에서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영어를 익혀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체험중심의 영어지도”를 당부했다.

장수교육청은 초등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영어체험교실을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9개 초등학교 중 7개교에 이미 영어체험교실 설치를 완료했고 추가로 1개교에 영어체험교실이 설치 중이며 나머지 학교에도 곧 설치할 계획이어서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영어체험교실이 설치되고 다문화가정 영어보조교사 배치로 장수어린이들의 영어실력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