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기 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패기 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제8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가 오는 8일 전주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동아리 300여개팀 가운데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200여개팀이 참해 1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로서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 주관하는 가운데 전국의 청소년동아리지도자 및 청소년동아리 대표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축제다.

이 때문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각종 전국 대회가운데 가장 수준 높고 권위있는 대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연분야는 음악, 그룹사운드, 스포츠․응원댄스, 힙합댄스, 무대공연 등 공연분야와 전통문화, 영상․애니메이션, 미술, 과학․발명 등 비공연분야, 그리고 지도자․특별부문 등 총 12 부문에 걸쳐 펼쳐진다.

경연부문의 대상에는 국무총리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부문별로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주어진다.

시상은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과 각 시․도 교육감상, 시․도지사상, 대학총장상 등 다양하고 많은 상들이 청소년들에게 수여된다.

또한, 청소년 지도자특별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에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및 상금이 주어진다.

/신정관기자 jkpen@     사진 = 자료사진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