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하이패스 플러스카드 겸용 신용카드 교체 및 환불 방법은?

답) 교체는 해당 신용카드사, 환불은 하이패스플러스카드와 동일합니다.

먼저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사에서 신규 및 재발급 받았을 때 하자 또는 훼손으로 인해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수수료는 한국도로공사와 무관합니다.

이유는 발급 기관 및 징수주체(징수 여부는 해당 신용카드 별 정책)가 신용카드사이기 때문입니다.

현행 하이패스플러스카드 발급 수수료 징수 여부 결정 시(1인 1매 초과) 제휴카드 보유 여부도 무관합니다.

또한 충전 시 현행 하이패스플러스카드와 동일(한도, 단위)합니다.

둘째 환불 기관은 한국도로공사입니다.

한도 및 환불제한은 현행 하이패스플러스카드와 동일합니다.

최대 충전 한도액의 40%이하인 경우 최대 50만원까지 계좌이체 됩니다.

신용카드 탈퇴는 해당 카드사에 신청하시고 하이패스플러스카드 환불 시 신용카드 기능은 지속됩니다.

셋째 분실․도난 접수기관은 한국도로공사(접수 시 신용카드 기능은 해당 신용카드사에 별도 신고해야 하는 점)입니다.

넷째 인터넷 충전 시 발생되는 수수료는 충전관련 중계기관 및 은행에서 부과하는 수수료이므로 사용자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단, 인터넷뱅킹과 유사한 사례로서 개인이 타행 이체 시 수수료 부담하는 형식과 유사한 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 김영석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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