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가 쟁점법안을 놓고 대대적인 '여론전'에 돌입했다.

한나라당은 8일 언론 관련입법 등 당이 추진 중인 쟁점법안에 대한 대국민 홍보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조윤선 대변인은 이날 오전에 열린 최고위원회 비공개 부분 브리핑에서 "방송 토론, 공청회, 당보 제작, 지구당 교육, 의원총회 등 모든 채널을 동원해 미디어 개혁법의 긍정적 효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이 이같이 홍보전에 열을 올리기로 한 것은 쟁점법안을 연내 처리하지 못한 가장 큰 원인을 '홍보부족'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상임위와 본회의장을 점거 농성을 벌인 민주당의 지지율이 오르고 쟁점법안에 대한 국민들의 비판적 여론이 형성된 것도 마찬가지라는 것. 당장 2월 임시국회부터 본격 논의될 언론 관련입법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여론의 뒷받침이 절실해 보인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은 전국 순회 공청회와 신문과 방송 겸영 허용과 금산분리 완화와 출자총액제도 폐지에 대한 당위성을 담은 당보 30만부도 제작, 배포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민주당이 'MB악법' '언론장악법' 등 네이밍(이름짓기)로 효과를 크게 본 점을 감안, 한나라당 역시 관련 법안 네이밍 작업을 통해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서겠다는 구체적인 계획도 세웠다.

민주당 역시 홍보전에서 밀릴 수 없다며 기존에 해왔던 대국민 접촉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민주당은 9일 예정했던 'MB악법 저지 결의대회'를 지역위원장 연석회의로 대신하기로 했다.

당 지도부가 지역위원장을 통해 그동안 국회 진행상황과 여야 합의사항을 설명, 지역홍보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또한 'MB악법 저지 결의대회'를 중순부터 전국에서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쟁점법안에 대한 특별당보를 설 연휴를 통해 배포하는 작업도 병행하기로 했다.

당내 모임인 민주연대도 'MB악법' 철폐를 위한 토론회와 간담회를 잇달아 개최하고, 설 연휴기간 동안을 'MB악법 철폐를 위한 국민 마음 나누기 기간'으로 정하고 대국민 선전전도 추진할 예정이다.

여야 지도부 모두 쟁점법안을 놓고 임시국회 '개점휴업'에 물리적 충돌까지 일으켜 또다시 국회 파행시키는 것에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고 있다.

이에 따라 2월 임시국회는 사실상 여론전에 달려있다고 판단, 대국민 홍보에 대한 여야간 기싸움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