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순자전주대 교수
전주대 사회과학대 문헌정보학과 배순자 교수(60, 사진)가 대학원장에 보임됐다.

배원장은 ‘대학원은 연구 중심의 교육기관’임을 전제로, “논문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작문 작성을 비롯한 학문적 성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특히 전주대 첫 여성 대학원장으로서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 강조하고, “창의적 경영을 통해서 조직을 활성화하고 열정을 가지고 일한다면 대학 발전은 물론, 학문의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원장은 경남 진주출신으로 경남고와 연세대에서 학사 및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난 1984년부터 전주대 문헌정보학과에서 정보서비스, 정보자료 등의 과목을 강의했다.

그동안 사회과학대학장 등 여러 보직을 역임하며 대학행정을 경험했고 리더로서 역량을 발휘했다.

배원장은 한국문헌정보학회 부회장,  도서관정보학회 부회장, 한국정보관리학회 편집위원장 등 문헌정보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했다.

특히 이 분야의 권위있는 학자로서 ‘도 광역 대표 도서관 건립 계획에 관한 일고’ 등의 논문과 ‘국내 참고정보 자료 해제’ 및 ‘리포트 논문 바로 쓰기’ 저서가 있다.

부군인 서정준(60세, 무역업)씨와의 사이에 1남 1녀를 두었으며, 취미는 수영이다.

자녀 교육이나 매사에 있어서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을 가장 큰 가치관으로 삼고 있다.

/강찬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