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지양
전북외고 올해 졸업예정자인 최연지양(영.일본어과, 사진)이 일본 동경의 6대 명문대학인 릿쿄대학교 관광학부에 최종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최양은 지난해에도 청해, 청독해, 독해 3개영역으로 나뉘어 치러지는 일본유학시험(EJU)에서 400점 만점에 389점을 얻어 세계 각국의 응시자 2만1천367명 중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릿쿄 대학은 동경 6대 대학 중 하나로 1874년 미국의 윌리암스 선교사가 설립하여 올해로 개교 135주년을 맞이하는 일본의 명문사립대학이다.

특히 관광학부는 동경 6대 명문대학 중 유일한 학부로, 국내는 물론 세계 유학생들이 입학을 희망하는 릿쿄대의 간판 학부. 최양은 앞으로 일본의 관광산업, 호텔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에서 관광 산업에 대한 지식을 쌓아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에 밑거름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

최양을 지도한 강미영 교사(일본어 담당)는 “1, 2학년 때에 공인어학성적 취득과 외국어에 대한 기초를 튼튼히 하고, 3학년 때에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해당 대학의 전형에 맞추어 에세이와 모의 면접을 꾸준히 준비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외고는 재학생들에게 TOEFL, TOEIC, TEPS를 비롯하여 DELE(스페인어인증), JLPT(일본어인증), HSK(중국어인증) 등의 공인어학성적을 갖도록 하는 외국어능력인증제(Foreign Language Certification)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양의 경우도 지난해 일본어능력시험(JLPT)에서 1급을 획득했다.

/강찬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